자기주도학습진단검사

21세기를 이끌어 나갈 참다운 리더의 척도
센스 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
목적
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는 과학적이고 실제적인 검사를 통해 학습자의 학습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학습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습 성취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학습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고 학습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없기 때문에 개선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학습에 대한 지나친 기대와 학습시간의 증가로 인한 스트레스로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채 힘겹게 생활하는 예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한 검사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노력해야 할 부분과 개선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검사결과를 통해 학습자는 본인의 학습유형이나 학습에 있어서 문제점을 정확하게 알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받아 궁극적으로는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특징
첫째, 다각적인 검사 도구 
학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학습 동기, 학습 태도, 학습 환경, 학습 전략, 학습 유형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학습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 그 원인이 반드시 학습 전략에만 있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학습 동기나 학습 태도에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학습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 다각적인 검사를 통해 학습 전반의 문제점을 파악해야 적절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둘째, 구체적 진단 
검사지는 총 251문항으로 구체적 내용을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251문항은 학습 동기 검사 51문항, 학습 태도 검사 50문항, 학습 환경 검사 40문항, 학습 전략 검사 50문항, 학습 유형 검사 60문항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각각의 검사지는 2-3가지 하위 영역을 두었으며 하위 영역도 질문 내용에 따라 2-3요인으로 분류했습니다. 이처럼 본 검사지는 학생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셋째, 종합적인 진단을 바탕으로 하는 1:1 컨설팅 
대부분의 검사는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데 그칩니다. 이는 문제점을 파악할 수는 있지만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처방이 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한우리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은 다섯 영역을 비교, 분석한 후 종합적인 진단을 통해 1:1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학습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알게 됩니다. 
넷째, 연계된 프로그램 활용  
주도적인 학습자들은 컨설팅 이후 스스로 문제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반복적인 지도와 연습이 필요하며, 이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수월하게 자기주도 학습자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한우리 자기주도학습 지도사들은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태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습 전략을 시범을 통해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학습자와 학부모가 원할 경우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상
초등학생 4학년 ~ 중학생 전학년
문항의 난이도에 따라 저학년 고학년용으로 구분
※ 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Tel : 070-7738-2860